디랩스, ‘디랩스 토큰’ 발행…웹3 게임 생태계 구축

27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디랩스게임즈(대표 권준모)는 디랩스 토큰($DELABS)과 디랩스의 게임 이코시스템에 대한 계획을 담은 백서를 26일 공개했다.

백서에 따르면 디랩스의 디랩스 토큰은 ERC-20 기반으로 올해 하반기 발행할 예정이다. 발행량은 총 30억 개며 이 중 23%를 에코시스템, 25% 커뮤니티 리워드에 7%를 에어드랍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사진=디랩스게임즈]

회사 측은 25%를 커뮤니티 리워드에 배분해 생태계에 참여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디랩스 생태계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다. 더불어 투자자(18%)와 어드바이저(5%), 팀 기여자(17%) 등의 물량으로 배분한다.

디랩스는 백서 공개와 함께 디랩스 플레이어블 레이어(Playable Layer)도 공개했다. 플레이어블 레이어는 디랩스 게임들과 이용자를 유기적으로 이어주는 플랫폼으로 미니게임, 에셋 인벤토리 시스템(AIS)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플랫폼 자체에서 제공하는 구조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다양한 게임 내 에셋들을 획득하고 디랩스 게임들을 플레이하는 동기를 부여받게 된다. 또한 이용자는 주체적으로 게임의 방향성을 결정할 수 있는 DAO에 참여해 게임을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다.

디랩스는 하반기 선보일 웹3 게임 서비스도 서두르고 있다. 디랩스가 준비 중인 ‘스페이스 프론티어’는 우주를 배경으로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행성을 개발하고 침입자와 전투를 벌이는 우주 난민 서바이벌 게임이다.

‘메타볼츠’는 유명 RPG ‘킹스레이드’ 제작진이 개발 중인 수집형 RPG다.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구현하고 일본 유명 성우를 섭외해 캐릭터 몰입감을 높였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