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왕국의 주인 납신다, ‘니케’ 1.5주년 특별 방송 정리

165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미소녀 건슈팅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가 서비스 1.5주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0.5주년마다 대형 업데이트와 풍요로운 이벤트를 실시하는 것은 라이브서비스 게임의 ‘국룰’인데요. ‘승리의 여신: 니케’를 플레이하는 지휘관들에게는 공식 발표를 기다리는 가운데 즐거운 상상, 추측을 하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었죠.

▲ ‘승리의 여신: 니케’ 1.5주년 특별 방송 대표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SNS)

20일(토), 이러한 상상과 추측이 얼마나 들어맞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도래했습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된 1.5주년 특별 방송을 통해 신규 에피소드, 니케(캐릭터), 보스 등을 비롯한 업데이트 정보와 인게임·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이벤트가 공개된 것인데요. 주요 내용에 대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니케, 왕과 메카닉 
‘승리의 여신: 니케’ 1.5주년 특별 방송의 진행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인게임 캐릭터 시프티와 아니스가 맡았습니다. 시프티와 아니스는 1.5주년 테마에 맞춰 드레스를 착용한 채 바이스리터 스쿼드가 세운 크라운 왕국을 배경으로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해 소개했죠.

▲ 특별 방송의 MC 시프티와 아니스 (사진: 영상 갈무리)

크라운 왕국은 오는 4월 25일 1.5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신규 스토리 이벤트 ‘라스트 킹덤’의 무대이기도 합니다. 또, 바이스리터 스쿼드 소속이자 크라운 왕국의 주인인 ‘크라운’은 신규 SSR 등급 필그림 니케로 추가되지요. 크라운은 방어형에 무기는 머신건, 코드는 철갑으로 분류되며, 버스트 스킬 ‘라스트 킹덤’은 버스트 2단계에서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 신규 스토리 이벤트 ‘라스트 킹덤’ 대표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SNS)

▲ 크라운 왕국의 주인인 필그림 니케 ‘크라운’ (사진: 영상 갈무리)

커다란 인간형 로봇에 탑승해 싸우는 독특한 니케도 추가됩니다. SSR 등급 신규 니케 ‘킬로’는 미실리스 인더스트리의 헤비그램 스쿼드 소속으로 방어형에 무기는 머신건, 코드는 작열로 분류되며 버스트 스킬 ‘우선 순위 지정’은 버스트 3단계에서 발동시킬 수 있죠.

▲ 로봇에 탑승해 싸우는 니케 ‘킬로’ (사진: 영상 갈무리)

이어 ‘포 더 킹’이란 이름의 미니게임이 추가됩니다. 니케와 함께 몰려오는 랩쳐 무리를 막아내는 디펜스 방식의 미니게임이지요. 이와 별도로 인기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었던 1주년 미니게임 ‘MOG(메모리 오브 갓데스)’의 2.0 버전 추가가 예고됐는데요. 정확한 일정은 미정이지만, 로비를 통해 상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개발 중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디펜스 방식의 미니게임 ‘포 더 킹’ (사진: 영상 갈무리)

▲ 인기 투표 1위의 1주년 미니게임 MOG는 추후 2.0버전으로 게임에 추가됩니다 (사진: 영상 갈무리)

메인 스토리는 30챕터까지 확장되며 신규 보스로는 헬레틱 인디빌리아가 등장합니다. 보스로 등장하는 인디빌리아는 커다란 전갈과 같은 외형이며, 설명에 따르면 다른 형태로도 변화하는 기믹이 있는 것으로 추측되지요. 아울러 일본의 유명 밴드 ‘여왕벌’이 참여한 인디빌리아 테마곡도 함께 공개됐습니다.

▲ 신규 보스 헬레틱 인디빌리아 (사진: 영상 갈무리)

이밖에 3종의 신규 코스튬으로 화이트 나이트, 미드나잇 스트로베리, 세컨드 어펙션 등이 공개됐습니다. 각각 스노우 화이트, 디젤, 모더니아의 코스튬이지요. 이 중 모더니아의 코스튬인 세컨드 어펙션은 사이드 스토리에서 앞서 선보인 바 있습니다. 또, 외형이 공개되진 않았으나 신규 니케 크라운의 코스튬에 대한 예고도 있었죠. 

▲ 1.5주년 기념 신규 코스튬들 (사진: 영상 갈무리)

성수동과 홍대에서 니케를 만나다

1.5주년을 기념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마련됩니다. 먼저 5월 25일과 26일 토일 양일간 성수동 레이어 57에서 1.5주년 기념 전시 ‘비욘드 더 메모리즈’가 열리는데요. 약 1년 6개월간의 추억을 되돌아볼 수 있는 전시와 1.5주년 한정 굿즈를 포함한 공식 굿즈샵, 7명의 코스어가 등장하는 코스프레 무대, 메이드 카페 등이 주요 콘텐츠로 소개됐습니다. 다음으로 홍대입구역 3번 및 4번 출구에선 장기 지하철 광고를 만날 수 있는데, 해당 광고만을 위한 특별한 배너를 준비했다고 하네요.

▲ 다양한 즐길거리를 예고한 오프라인 이벤트 ‘비욘드 더 메모리즈’ (사진: 영상 갈무리)

▲홍대입구역에선 장기 지하철 광고를 실시합니다 (사진: 영상 갈무리)

다음은 굿즈 소식입니다. 먼저 ‘승리의 여신: 니케 아트북(가제)’과 ‘승리의 여신: 공식 설정집(가제)’이 다양한 언어로 출간 예정입니다. 아트북에는 고퀄리티 공식 일러스트가 담기며, 설정집에는 배경 일러스트, 니케와 다양한 등장인물들, 그리고 게임에선 볼 수 없었던 스케치 일러스트 등이 수록될 예정이지요. 

▲ ‘승리의 여신: 니케’ 아트북과 설정집을 머지않아 만나볼 수 있겠네요 (사진: 영상 갈무리)

클래식 바캉스 코스튬을 착용한 라피의 1/7 피규어는 목업을 공개했습니다. 또, 아니스와 레드 후드의 액션 피규어 제작이 발표됐죠. 앨리스 액션 피규어와 볼륨의 1/7 스케일 피규어 채색 버전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각각 4월 26일, 4월 23일 예약판매에 돌입합니다. 이밖에 총 24종의 이모티콘이 담긴 공식 이모티콘 3탄이 출시 예정입니다.

▲ 피규어 소식과 공식 이모티콘 3탄 (사진: 영상 갈무리)
▲ 피규어 소식과 공식 이모티콘 3탄 (사진: 영상 갈무리)

▲ 1.5주년 이벤트 보상에 대한 정보도 있었습니다 (사진 출처: 공식 SNS)
▲ 1.5주년 이벤트 보상에 대한 정보도 있었습니다 (사진 출처: 공식 SNS)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