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촌 문체부 장관, “게임 아이템 확률 공개, 이용자 신뢰 회복 첫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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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일일 모니터링단 활동

시행 현황 점검 후 게임 이용자 요구사항 청취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8일 서울 서대문구의 게임물관리위원회 수도권사무소에서 확률형 아이템 일일 모니터링 요원으로 활동했다.ⓒ게임물관리위원회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8일 서울 서대문구의 게임물관리위원회 수도권사무소에서 확률형 아이템 일일 모니터링 요원으로 활동했다.ⓒ게임물관리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유인촌 장관은 8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수도권사무소에서 게임이용자들과 함께 확률형 아이템 일일 모니터링 요원으로 활동했다.

문체부는 지난 3월 22일부터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가 시행된 이후 게임위 모니터링단을 통해 확률정보 미표시 등 64개 게임물 105건을 적발해 시정을 요청하고 거짓 확률이 의심되는 6건에 대해서는 자료를 요청하는 등 제도 이행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모니터링은 게임 이용자들에게 제도 시행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보여주고, 이용자들의 체감 만족도와 향후 개선사항을 청취하고자 마련한 자리다.

유 장관은 온라인 게임의 확률정보 표시 여부와 표시 방법 등을 살펴보고 모니터링 보고서를 작성하는 등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 시행 현황을 점검했다.

점검 활동 이후에는 게임이용자, 게임위 모니터링단 직원들과 함께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 개선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특히 수도권 지역 대학의 게임학과 학생들이 이번 모니터링 현장에 이용자로 참여해 업계 성장을 위한 문체부의 정책 지원과 노력을 당부했다.

유인촌 장관은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 시행 현황을 점검하고 게임이용자들의 생생한 의견을 듣기 위해 일일 모니터링단으로 활동했다“며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는 게임사와 게임이용자 사이의 신뢰를 회복하는 첫걸음”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문체부는 이 제도가 안착해 게임이용자의 권익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난 5월 1일에 발표한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을 통해 우리나라 게임산업이 재도약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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