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국가보훈부와 국가유공자 예우 행사 성료

19

‘KT 스마트 뇌활력 프로그램’ 지원

국가유공자가 추억의 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KT 국가유공자가 추억의 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KT

KT는 지난 14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전쟁기념관에서 국가유공자 30여명을 대상으로 국가유공자 예우 및 문화 지원 행사인 ‘히어로즈 데이’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T와 국가보훈부가 이날 체결한 ‘국가유공자 예우 및 문화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계기로 진행됐다.

KT는 이날 행사에서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국가유공자들을 위해 ‘KT 스마트 뇌활력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인지활동 개선효과를 위해 KT IT(정보기술)서포터즈가 제공하는 ICT(정보통신기술) 체험형 교육으로, 키오스크와 스마트폰 교육을 비롯해 증강현실·가상현실(AR·VR)을 활용한 치매예방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국가유공자와 가족들이 KT 스마트 뇌활력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KT 국가유공자와 가족들이 KT 스마트 뇌활력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KT

특히 VR 망원경으로 지역 명소 및 추억의 장소를 맞추는 치매 예방 프로그램은 국가유공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국가유공자는 “VR 망원경으로 치매예방 프로그램에 참여하니 즐겁다”며, “추억의 장소가 나오니 기억력에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더불어 KT는 전문 미용사와 사진사를 섭외해 추억의 사진 촬영과 웃음치료강의, 고급 오찬 등 활동을 고령 국가유공자에게 지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희완 국가보훈부 차관이 방문해 KT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국가 유공자분들에 대한 예우 활동에 함께했다.

오태성 KT ESG 경영추진단 단장(중앙 오른쪽)과 이희완 국가보훈부 차관(중앙 왼쪽)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 오태성 KT ESG 경영추진단 단장(중앙 오른쪽)과 이희완 국가보훈부 차관(중앙 왼쪽)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

한편 KT와 국가보훈부는 5월 14일 협약을 통해 히어로즈 데이 행사의 전국 확산과 더불어 6월 호국보훈의 달 기념 KT WIZ 야구 경기 관람, 마음을 담은 클래식 보훈가족 초청 등 다양한 문화·스포츠 활동을 제공해 국가유공자 존중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오태성 KT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추진단 단장은 “국가유공자분들의 희생을 잊지 않고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오늘 행사를 시작으로 히어로즈 데이 행사를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4개 지역으로 확대해 지역 국가유공자 분들의 예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