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파킹클라우드와 주차 시스템 ‘365 클라우드’ 선보여

27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파킹클라우드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주차관리 시스템 ‘365 클라우드’ 주차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파킹클라우드는 무인 주차관리 브랜드 ‘아이파킹’을 운영중인 국내 1위 주차플랫폼 기업으로, 전국 약 7,600개 이상의 직영 및 제휴 주차장 네트워크를 보유하고있다.

이번에 출시된 ‘365클라우드’는 기존 주차 시스템의 중심이었던 관리 PC와 서버를 완벽하게 제거한 것이 핵심 특징이다. 모든 입출차 및 정산/결제 데이터가 클라우드에 실시간으로 안전하게 저장되고, 해당 데이터는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그리고 모든 기기를 통해 원격으로 조회되고 관리 및 통제된다. 이를 통해 정산관리, 할인, 장비제어, CS 등모든 업무가 클라우드를 통해 안정적으로 처리될 수 있게 되었다.

‘365 클라우드’를 통해 기존 주차 시스템의 주요 문제였던 ▲PC 장애로 인한 데이터 손실 및 작동 오류 ▲PC 재설치 및 DB작업 등으로 인한 복구 시간 지연 ▲개인정보 유출 및 보안 취약성 등의 다양한 문제점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태년 NHN IOT사업본부장 겸 파킹클라우드 대표는 “기존 주차관리 시스템에선 관리 PC의 장애로 인해 원인파악과 복구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던 것이 현실이었다”며, “이러한 문제의 원천적인 해결과 문제 발생시 신속한 복구를 희망하는 고객사의 니즈를 최대한 충실히 반영해 ‘365 클라우드’를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