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이통사’ 스테이지엑스, 日 라쿠텐 본사 방문…본격 협업

34

효율적인 인프라 구축 및 운영 방식 논의

서상원 스테이지엑스 대표(왼쪽에서 세 번째)가 지난 5월 31일 일본 도쿄에 위치한 라쿠텐 모바일 본사에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테이지엑스

제4 이동통신사 출범을 준비 중인 스테이지엑스가 일본 신규 이동통신사 라쿠텐 모바일 본사를 방문하며 협업을 본격화했다.

스테이지엑스는 지난달 31일 일본 도쿄에 위치한 라쿠텐 모바일과 라쿠텐 심포니 본사를 방문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4월 말에 체결한 업무협약(MOU) 이후 한 달 만에 진행된 만남이다. 당시 스테이지엑스와 라쿠텐 모바일, 라쿠텐 심포니는 기술 및 비즈니스 교류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전략적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스테이지엑스는 라쿠텐 본사에서 라쿠텐 모바일, 라쿠텐 심포니 임원들과 함께 효율적인 통신 인프라 구축 및 운영 방식을 논의했다. 또한 도쿄의 라쿠텐 모바일 오픈 이노베이션 랩을 방문해 라쿠텐의 클라우드 가상화, 운영자동화 솔루션, 오픈랜 등 첨단 기술을 심도 있게 검토했다.

스테이지엑스에 따르면 라쿠텐 모바일은 이동통신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혁신적인 통신 기술을 통해 비용 절감에 성공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스테이지엑스의 성공적인 서비스 출시를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가로 논의할 계획이다.

서상원 스테이지엑스 대표는 “라쿠텐의 광범위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바탕을 통해 스테이지엑스가 고객 중심의 네트워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방문은 양사 간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