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사우디 Nine66 주최 대학생 게임 개발 대회 참여

285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위메이드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위메이드

[AP신문 = 이주원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제1회 University Game Dev League(UniGameDev)에 파트너사로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UniGameDev’는 사우디아라비아 새비게임스그룹(Savvy Games Group)의 자회사인 Nine66가 개최하는 대학생 대상 게임 개발자 대회로, 참여한 블록체인 게임사는 위메이드가 유일하다.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 PIF 산하의 새비게임스그룹은 게임 산업에 380억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위메이드는 지난 2월 Nine66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오는 8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10여 개국 30개 대학교에서 50개 팀이 참가한다.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참가자들이 재능을 보여주고, 협업과 네트워킹 경험을 쌓으며 전 세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들의 조언을 받는다.  

또 참가 팀에게는 매달 한 건씩, 총 다섯 개 미션이 주어진다. 이를 통해 최종 선발된 두 팀은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 게이머스8(Gamers8)에서 결승을 치른다. 게이머스8은 리야드에서 8주간 열리는 이스포츠 토너먼트 및 게임 페스티벌로, 지난해 150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았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관련 주제를 포함한 대회 미션을 제안하며, 차세대 개발자들에게 블록체인 및 게임 생태계 기술과 지식을 전수한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이번 대회 참여를 포함해 새비게임스그룹 및 Nine66와의 협력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와 중동 지역 진출을 가속화하고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