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자 97% “압도적 재미” 데이브 더 다이버 오늘 정식 출시

227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은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MINTROCKET)의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데이브)’를 스팀을 통해 국내 및 글로벌에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데이브’는 블루홀을 탐험하며 해양 생물을 사냥하는 어드벤처 요소와 초밥집을 운영하는 경영 시뮬레이션이 결합된 게임으로, 매력적인 캐릭터와 흥미로운 스토리가 어우러졌다.

정식 버전은 전체 약 25시간 분량의 플레이 타임으로 구성되며, 4~7챕터가 추가돼 새로운 스토리와 신규 지역이 오픈된다. 다양한 콘텐츠와 미니게임, 신규 타이쿤 요소로 ‘텃밭’을 선보인다.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편의 시스템 ‘피쉬 트래커’, ‘인양 드론’ 등을 도입해 완성도를 높였다. △영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번체 △독일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를 지원하고, 게임 패드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데이브 더 다이버’의 황재호 디렉터는 “‘데이브’만의 독특한 게임성과 강점을 더욱 강화하며 완성도를 높인 정식 버전을 출시하게 됐다”며 “풍부한 스토리와 콘텐츠로 더해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밝혔다.

넥슨은 ‘데이브’의 정식 버전 출시를 기념해 △사운드트랙 54곡 △콘셉트 및 픽셀 아트가 포함된 아트북 △게임 내 ‘보트’를 꾸밀 수 있는 ‘보트 스킨’ 4종 등으로 구성된 ‘디지털 엑스트라 확장팩(Digital Extra Downloadable Contents)’ 버전도 선보인다.

정식 출시 가격은 얼리 액세스와 동일한 2만4000원이며, 출시일부터 스팀 여름 할인 종료 시점까지 10% 할인 판매한다. 할인 기간 중 본편과 확장팩을 번들로 구매하면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얼리 액세스 버전을 구매한 유저는 별도 추가 비용 없이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가 가능하다.

한편 ‘데이브’는 지난해 10월부터 진행된 얼리 액세스에서 독특한 게임성과 매력적인 아트워크로 글로벌 유저들을 매료시켰으며, 초반부 버전 공개 이후 11일 만에 스팀 한국 지역 ‘최고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다. 현재까지 1만1000여개의 플레이 리뷰가 작성됐으며, 출시일까지 97%의 비율로 ‘압도적 긍정적’이란 평가를 유지해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