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모든 직업에 6차 전직 추가됐다

617
▲ '메이플스토리'에 전 직업 6차 전직이 추가됐다 (사진 제공: 넥슨)
▲ ‘메이플스토리’에 전 직업 6차 전직이 추가됐다 (사진 제공: 넥슨)

넥슨은 13일(목), ‘메이플스토리’에 전 직업 6차 전직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6차 전직은 260레벨부터 가능하며, HEXA 스킬과 HEXA 스탯으로 구성된 신규 시스템 ‘HEXA 매트릭스’를 통해 더욱 화려하고 강력해진 스킬을 구사할 수 있다. HEXA 스킬에는 신규 6차 스킬과 5차 스킬 및 공용 스킬 등을 최대 30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는 4종의 스킬 코어가 존재한다. HEXA 스탯은 캐릭터에 추가적인 스탯을 부여할 수 있는 장치로, 각 스탯 코어는 최대 20레벨까지 강화 가능한 메인 스탯 1종과 부가 스탯 2종으로 구성됐다.

‘HEXA 매트릭스’ 강화에는 메인 재료인 ‘솔 에르다’와 서브 재료인 ‘솔 에르다 조각’이 사용된다. 솔 에르다는 어센틱 포스가 적용되는 지역의 몬스터 사냥 및 특정 상위 보스 몬스터 처치 등을 통해 얻은 ‘솔 에르다의 기운’을 모아 획득할 수 있다. 솔 에르다 조각 또한 몬스터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메이플 옥션 및 교환을 통해 거래 가능하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하이레프의 사도 ‘레이나’가 이끄는 ‘전함, 아르테리아’가 신규 지역으로 등장한다. 아르테리아 지역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어센틱 심볼: 아르테리아’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2차 여름 이벤트 ’이덴티스크’를 8월 9일까지 진행한다. ‘티스크의 식량창고’에 입장해 ‘티스크섬 용암 괴물’을 처치하면 대량의 경험치를 제공하며, ‘티스크 트로피컬 어드벤처’에서 최대 3명의 파티원이 힘을 합쳐 갈매기를 처치하면 ‘EXP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코코넛 스매시 챌린지’에 참여하면 몬스터 처치를 통해 획득한 점수에 따라 경험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신규 스킬 ‘토옹의 기도’ 획득 후 레벨 범위 몬스터를 사냥하면 2종의 피버 스킬을 발동시켜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100레벨 이하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뉴 에이지 제로백’ 이벤트를 8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다양한 인게임 개선사항을 적용됐다. 아케인리버 지역의 일일 퀘스트 완료 조건을 지역 몬스터 600마리 처치로 변경하고, 상위 아케인리버 지역의 스토리 퀘스트 수행 시 필요한 몬스터 처치 수도 최대 400마리로 줄였다.

또, 원활한 사냥을 돕는 ‘소형 재물 획득의 비약’이 추가됐으며, 오디움과 도원경 지역에 신규 사냥 필드가 추가됐다. 인벤토리 및 창고 기본 슬롯이 최대 48칸, 헤어룸과 성형룸 슬룻이 최대 42칸으로 확장되고, 게임 내 옵션 설정이 다른 PC에 접속해도 유지되는 등 각종 편의성 개선도 이뤄졌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