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 신규 콘텐츠 ‘킹덤 마을’ 업데이트

300
▲ '제2의 나라' 신규 콘텐츠 '킹덤 마을'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 제공: 넷마블)
▲ ‘제2의 나라’ 신규 콘텐츠 ‘킹덤 마을’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 제공: 넷마블)

넷마블이 18일(금), 자사 멀티플랫폼 RPG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에 신규 콘텐츠 ‘킹덤 마을’을 업데이트했다. 

‘킹덤 마을’은 킹덤원들과 함께 ▲개척 ▲채집 ▲제작 ▲방어 ▲건설 경험을 할 수 있는 길드 콘텐츠다. 킹덤원들은 오염된 필지를 개척해 마을로 만들고, 필지에서 목재나 석재 등 도구 제작과 마을 건설에 필요한 자원을 채집하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채집한 자원을 소모해 ‘킹덤 마을’을 구성하는 다양한 시설들을 제작할 수 있으며, 몬스터들에 의해 마을이 파괴되면 재건설할 수도 있다. 또한, 다양한 시리즈의 시설들을 만들면, 킹덤원들에게 버프 효과가 부여되는 등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다.

‘킹덤 마을’은 공동 운영되며, 공유가 되는 마을 창고를 통해 채집, 제작, 건설, 관리 등 각자의 역할을 나눠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각 킹덤 마을에 생기는 던전을 플레이하면 신규 시스템 ‘고대석 각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화도 얻을 수 있다. 이를 활용해 장비를 추가 성장시킬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 외에도, 30:30 단위 PvP 콘텐츠 ‘증명의 전장’ 이벤트 대회 ‘NT: SUMMER’가 개최된다. 최종 우승한 킹덤에게는 ▲우승 기념 킹덤 동상 ▲킹덤 이름을 사용한 버프 아이템 및 이벤트 ▲우승 칭호 ▲오리지널 모자 코스튬 ▲탈것 스킨 등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8월 23일까지 가능하며, 본 경기는 8월 26일부터 9월 9일까지 진행된다. 

추가로, 오는 8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신묘한 액막이 인형 등 유용한 아이템을 증정하는 ‘킹덤 마을 14일 기념 출석부’ 이벤트와 게임 미션을 달성하면 다양한 보상을 증정하는 ‘킹덤 마을 보물찾기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제2의 나라’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포럼(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