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여행 간 여행객들이 제일 놀란다는 화장실 문화(+변기)

107

① 이탈리아 화장실 문화

출처 : reddit

관광객으로서 여행지에 대한 기본적인 기대치가 있습니다. 날씨부터 Wi-Fi, 에어컨, 접근성 등 다양한데요. 이탈리아 여행을 떠나게 된다면 이 기대치는 상당히 높을 수 있습니다. 인생을 바꿀 수 있는 피자나 예술작품을 기대하든, 이탈리아는 대체로 이러한 기대를 충족시키거나 초과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이상한 점이 여행객을 당황하게 합니다. 바로 화장실입니다.

이탈리아에서는 화장실을 찾는 것부터 힘든데요. 그리고 놀랍게도, 좌석이 없는 흰색 변기가 나타납니다. 관광객들에게 이런 예상치 못한 화장실 정보는 불편함과 혼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첫 방문객들은 변기에 좌석이 없는 것을 보고 놀라거나, 원래 이런 것인지 실수인지 모르고 당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부 호텔, 식당, 신축 건물들은 적절한 청결도를 유지하는 변기 좌석이 있는 변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예외입니다.

② 변기 좌석이 없는 변기 좌석

출처 : anamericaninrome

변기 좌석의 파손이나 도난이 주요 원인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은 좀 더 복잡하고 유머러스한 이유가 있습니다. 변기 부족 현상의 가장 큰 원인은 이탈리아의 변기 파손과 화장실 정비 위기 때문입니다.

화장실 청결도가 미흡하여 고객들이 변기 좌석에 서거나 앉아서 변기를 사용하게 되어 좌석이 파손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업체는 한 가지 해결책에 동의했습니다. 변기 좌석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입니다.

출처 : bloomberg

이탈리아에서 변기 좌석을 교체하는 것은 복잡하고 비싸며, 변기의 크기와 모양이 다양하고 일괄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좌석은 보통 나무나 다공성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지고 변기 자체는 세라믹으로 만들어지므로, 좌석이 없으면 변기 청소가 더 쉽습니다.

이탈리아 관광지 중심에 주로 위치한 무료 공공 화장실이 있습니다. 이용은 무료지만, 화장지나 비누 같은 필요한 물품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유료 공공 화장실이 있습니다. 이들은 보통 별도의 건물에 자리 잡고 있고, 직원이 있으며, 입장료를 내야 하며, 이용료는 50센트에서 1유로 사이입니다.

마지막으로, 카페나 이탈리아의 박물관 같은 곳에 있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이곳은 보통 유료 고객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화장실에 대비하는 방법

출처 : wantedinrome

이탈리아 화장실에 적응하는 것은 현지의 관습을 받아들이고 다른 문화가 다른 규범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결국, 로마에 왔으면 로마의 풍습을 따르는 것이죠. 해외에서는 집에서의 모든 편의 시설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른 음식과 언어에 적응하는 것처럼, 화장실 시설에 적응하는 것도 해외여행의 한 부분입니다.

변기에 좌석이 없다는 것은 이해할 수 있듯이 다소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차가운, 얇은 테두리의 세라믹은 불편할 수밖에 없죠. 이탈리아 여행에 꼭 가져가야 할 화장실 필수품은 무엇일까요? 휴지와 물티슈입니다. 좌석에 종이를 덮고 앉거나, 근육 운동을 위해 앉지 않고 변기 위에 올라서는 것도 좋습니다. 이는 변기의 가장자리에 앉는 것입니다.

출처 : ourescapeclause

상위 업체나 최근에 리모델링된 시설에 방문하면 깨끗한 화장실과 변기 좌석이 있는 화장실을 찾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아이들은 대체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유료 공공 화장실을 이용하기 위해 항상 여분의 동전을 가지고 다녀야 하죠.

변기 좌석이 없는 변기는 이탈리아만의 독특한 것이 아닙니다. 프랑스나 그리스 같은 다른 유럽 목적지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 볼 수 있는 화장실인데요. 이탈리아 여행을 떠난다면 화장실이 필요할 때 변기 좌석이 없다는 것은 흔한 일이죠.

+1
0
+1
1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