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낭에 최초로 생겼다는 ‘신라호텔’ 다녀 온 여행객 반응은…

497

① 베트남 다낭, 신라모노그램

베트남
베트남 다낭 신라모노그램 / 출처 : 신라모노그램 다낭

호텔신라의 첫 해외 호텔 ‘신라모노그램’은 베트남 다낭에 자리 잡았습니다.
이곳은 호텔신라가 ‘신라’ 브랜드로 해외에 진출하는 첫 사례로 큰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지난 2020년 6월 26일 신라호텔은 베트남 다낭에서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 신라모노그램을 소프트 오픈했습니다.
소프트 오픈은 전분야에 걸쳐 개선점을 찾아 보완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것인데요. 그랜드 오픈의 사전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원래 2019년 문을 열 계획이었지만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오픈을 연기한 것이죠.

신라호텔은 호텔 설계부터 디자인, 개장과 운영을 주도하는 방식으로 신라모노그램을 운영했습니다. 호텔을 임차하거나 위탁하는 방식이 아닌데요.
호텔신라는 신라모노그램 다낭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 등 해외 10여개 지역에 진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고급 브랜드인 ‘더 신라’와 비즈니스호텔인 ‘신라스테이’에 해외 진출 신규 브랜드인 ‘신라모노그램’을 더해 3대 브랜드 체계를 추진하고 있죠.

신라호텔은 베트남 다낭이 세계적인 휴양지이며 한국인에게 특히 각광받는 곳이라는 점을 고려했습니다.
베트남 다낭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신라모노그램은 어떤 곳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② 호텔 객실, 부대시설 살펴보니

베트남
출처 : 신라모노그램 다낭

신라모노그램 다낭은 베트남 중부의 꽝남성 동부해안 농눅비치에 있습니다.
이곳은 한국의 전통을 베트남의 자연과 문화 속에 담아 특별한 디자인으로 선보였는데요.
다낭 국제공항으로부터 택시로 약 20분 소요되는 거리이며 논누억 해변과 맞닿아 있습니다.

신라모노그램은 어퍼업스케일급 브랜드로 운영됩니다. 어퍼업스케일은 객실 평균 가격을 기준으로 상위 15%의 호텔 가운데 최상위 럭셔리 호텔의 다음 등급을 의미하는데요.
5성 체제 외 호텔 객실 평균 단가를 기준으로 호텔의 등급을 분류할 때 럭셔리, 어퍼업스케일, 업스케일, 어퍼미드스케일, 미드스케일, 이코노미 순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주말 기준 수페리어 객실의 1박 요금은 20만 원대입니다.

베트남
출처 : 신라모노그램 다낭

신라모노그램의 외관은 지상 9층, 309 개의 객실로 이루어졌는데요. 대부분의 객실이 오션뷰 전망을 갖추고 있습니다.
객실은 호텔과 레지던스, 빌라로 나누어집니다. 호텔 객실은 수페리어, 디럭스, 프리미어 디럭스, 코너 스위트, 모노그램 스위트로 구분됩니다.
레지던스는 주방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빌라 객실은 개별 인피니티 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라모노그램이 부대시설로는 4개의 야외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라운지 등을 이용할 수 있죠.
특히 온수로 이루어져 있어 야간이나 겨울에도 수영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수영장은 샌드 & 유아 풀, 키즈 풀, 패밀리 풀, 인피니티 성인 전용 풀로 이루어져 있어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신라모노그램에서는 투숙객을 위한 액티비티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쿠킹클래스, 비치 모닝요가, 아쿠아에어로빅, 다양한 해양 스포츠와 키즈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③ 구글 평점 4.7점, 투숙객 후기는?

출처 : 신라모노그램 다낭

지난해 12월 신라모노그램 다낭이 럭셔리 해안 리조트에 선정됐습니다.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 2022(World Luxury Hotel Awards 2022)’에서 아시아 럭셔리 해안 리조트 부문을 수상했는데요.

탁월한 입지, 부대시설 등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리조트 내에서 베트남 현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 평가의 요소로 작용했죠.
신라모노그램 다낭에서는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다낭 바다의 모습을 표현한 베트남 화가 하만탕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신라모노그램 다낭은 “신라호텔의 렌즈를 통해 지역 라이프스타일을 재해석했다”면서 “신라호텔의 유산과 지역의 문화적 특징을 섬세하게 조합했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 신라모노그램 다낭

그렇다면 신라모노그램을 이용한 투숙객의 후기는 어떨까요? 신라모노그램은 구글에서 658개의 후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4.7점을 받았습니다.
한국인 여행객들은 전반적으로 호텔의 시설에 만족한다고 전했는데요.

한 여행객은 ‘전반적으로 굉장히 깔끔하고 시설도 좋고, 이름값은 해요. 프라이빗 비치에서도 너무 잘 놀았고 수영장도 물 온도가 적당해서 잘 놀았어요. 뷰도 굉장히 좋고 직원들도 친절해요’라며 만족스러운 후기를 남겼는데요.

다른 여행객들 역시 ‘고민한다면 그냥 선택 하면 됩니다 특히 부모님을 모시고 간다면 더더욱 여기로 하면 됩니다’, ‘방 깨끗하고 수영장이 아동, 패밀리, 성인 구역으로 나뉘어 있어 좋아요. 수영장 끝은 해변과 연결되어 산책하기 좋습니다’, ‘한국인이 생각하는 호텔서비스 이정도는되어야지? 하는 적정선은 지키는 호텔이라생각합니다 ‘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반면 ‘왜 경기도 다낭시라고 말하는 지 알 수있는 공간. 투숙객 95%가 한국인임. 신축이기 때문에 객실을 비롯한 대부분의 시설이 깨끗하여 왜 한국인이 선호하는 지 알 수 있었음’, ‘숙박하시는분들 90%이상이 한국분들인거같아요’ 등 한국인 여행객이 대부분이라는 후기도 볼 수 있었죠.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