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국내여행지 추천 핑크뮬리 명소 3곳

27

10월 국내여행지 추천 핑크뮬리 명소 3곳

10월에 들어서니 확실히 가을 느낌이 느껴집니다. 바람에서부터 가을의 청명한 바람이 불어오는데요. 가을이 되면 가을 꽃을 만끽하기 위해 10월 국내여행지 가을꽃 축제를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 가을이 되면, 핑크뮬리 명소를 찾는 분들이 많죠. 연핑크빛 들판에서 인생샷을 찍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핑크뮬리는 벼와 비슷한 모양의 털쥐꼬리새를 영어로 부르는 이름입니다. 9월부터 11월까지 핑크빛 꽃을 피우는 이 아름다운 식물은 2012년 미국 가든 클럽에서 올해의 식물로 선정된 후, 그 유명세를 타고 이듬해 우리나라에도 들어왔습니다. 

생태계 교란식물이라고 하지만, 그래도 그 핑크빛의 아름다움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인생샷을 남기기 위해 방문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국에서 핑크뮬리를 감상할 수 있는 명소 10월 국내여행지 3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서울 하늘공원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매일 07:00 – 18:00
02-300-5501

하늘공원 서울특별시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지도보기

서울 하늘공원은 서울 월드컵경기장 근처에 자리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과거 쓰레기 매립장이었던 난지도를 복원하면서 조성된 이 공원은 하늘과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하늘공원’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특히 가을에 열리는 억새축제로 유명한데요, 억새밭과 노을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10월 국내여행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늘공원은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데요, 그중 핑크뮬리가 군락을 이룬 장소는 인생샷을 남기기에 안성맞춤인 핑크뮬리 명소입니다. 핑크뮬리 군락 외에도 코스모스와 해바라기 등 아름다운 식물들이 조경된 곳이 많아 가을 나들이로 방문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10월 국내여행지 하늘공원 주차장은 협소한 편이라, 사람들이 많이 몰릴때에는 다른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난지천공원주차장2, 난지천공원유아숲체험원방면주차장, 평화공원주차장. 사람들이 많을때에는 이 주차장들도 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빠르게 방문하여 핑크뮬리를 즐겨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 하늘공원에서 핑크뮬리를 보시려면, 억새군락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규모가 크진 않지만, 핑크뮬리와 코스모스를 즐기기에 적당한 크기입니다. 

2. 고창 핑크뮬리 축제
전북 고창군 부안면 복분자로 307 꽃객프로젝트
2024.09.12. (목) ~ 2024.11.03. (일)

꽃객프로젝트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부안면 복분자로 307 꽃객프로젝트 지도보기

전북 고창군 부안면에 위치한 꽃객프로젝트에서는 매년 핑크뮬리 축제가 열립니다. 2024년 9월 12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 축제는 고창의 천혜 자연과 어우러진 수목원에서 만개한 핑크뮬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꽃객프로젝트는 농촌 융복합 농장으로, 약 2만 평에 달하는 넓은 부지에서 다양한 식물을 키우고 있습니다.

특히 9월 중순부터 10월 말까지 핑크뮬리가 절정을 이루며, 이 시기에 맞춰 천일홍, 백일홍, 코키아 등 다채로운 꽃들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핑크뮬리 축제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진행되며, 50년 넘게 가꿔온 아름다운 정원수들과 함께 핑크뮬리를 만끽할 수 있는 가을꽃 축제의 대표 행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10월 국내여행지 입장료는 5000원이고 초등학생 이하는 무료. 반려견과 동반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정원 윗 밭에 흰 메밀도 심어 핑크뮬리와 흰 메밀의 조화로움도 감상할 수 있다고하니 참고하세요. 

3.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경북 경주시 인왕동

첨성대 경상북도 경주시 인왕동 839-1 지도보기

경주 첨성대는 핑크뮬리를 감상할 수 있는 또 다른 핑크뮬리 명소입니다.  2017년부터 핑크뮬리 군락이 조성되어, 매년 9월에서 11월까지 핑크빛 물결이 펼쳐집니다. 첨성대 꽃단지 일원에는 야생단지도 함께 있어, 계절별로 다양한 꽃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경주 첨성대는 핑크뮬리뿐만 아니라 해바라기밭과 함께 어우러져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첨성대와 계림의 단풍까지 더해지면, 가을의 절정을 만끽할 수 있는 경치가 완성됩니다. 매년 핑크뮬리 시즌이 되면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핑크뮬리 명소을 찾으며, 포토존에 특별한 장식이 없어도 자연스러운 사진을 남기기에 좋습니다.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를 보신다면, 대릉원 앞 공영주차장 혹은 노상주차장을 이용하시면됩니다. 주변에 동궁과 월지 포함해서 무료 주차장이 꽤 많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차를 가지고 가실분들도 편하게 둘러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핑크뮬리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이 세 곳은 모두 각자의 매력을 가지고 있어 방문할 가치가 충분합니다. 10월이 되면 핑크빛으로 물든 10월 국내여행지에서 가을의 추억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 가을에는 핑크뮬리 명소에서 인생사진을 남기고, 가을 나들이의 아름다움을 만끽해 보세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