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정보문화재단, 경남도의회 에너지‧탄소중립 역량강화 교육

14
1

▲에너지정보문화재단이 경상남도의회에서 에너지‧탄소중립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원전소통지원센터(센터장 노동석)가 3일까지 경상남도의회(의장 김진부)와 함께 의원, 전문위원, 사무처 직원을 대상으로 에너지탄소중립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진행하고 있다.

역량강화프로그램에는 경상남도의회 김진부 의장을 비롯한 경상남도의원, 전문위원, 사무처 직원 등 3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2050 \’무탄소 에너지 대전환\’을 위해서는 원전, 재생에너지, 수소 등 각종 무탄소전원 개발 및 현안에 대한 지역사회의 이해와 참여가 필요한 상황에서 경상남도의회 의원, 전문위원, 사무처 직원들에게 지역 주도 탄소중립·에너지정책 이행역량 강화 및 무탄소 에너지에 수용성 제고를 위해 이론교육과 원자력시설 현장방문 등으로 구성되었다.

김진부 경상남도의회 의장은 “현재 우리는 기후변화를 넘어 기후위기에 직면해 있다”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서는 모든 공직자가 함께 고민해야 하며,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우리 의회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노동석 원전소통지원센터장은 “탄소배출이 없는 원전, 재생에너지, 수소, 연료전지 등 에너지원의 활용을 통해 안정적인 에너지 전환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역의회를 비롯한 지역사회의 이해와 참여가 절실한 상황”에서 “역량강화프로그램을 통해 기후위기에 맞서 지역 주도의 탄소중립정책의 이행 기반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