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 고객 관심사 기반 실시간 큐레이션 서비스 ‘발견’탭 오픈

14
[사진제공=롯데카드]
[사진제공=롯데카드]

【투데이신문 박중선 기자】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에 고객의 현재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관련 상품, 콘텐츠, 혜택을 한눈에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 ‘발견’탭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디지로카앱 발견탭은 나에게 딱 맞는 소비를 위한 모든 것을 큐레이션 해주는 서비스다. 고객 취향의 상품을 한데 모아 고르는 지식과 팁, 할인 혜택, 편의 서비스까지 챙겨주는 구매 가이드로써, 다양한 데이터로 고객의 취향을 실시간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상품-혜택’을 통합 큐레이션해준다.

실제 발견탭의 이러한 통합 큐레이션은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하고, 비교하고, 혜택을 찾고, 결제하는 소비의 과정을 기존보다 더 빠르고 단순하게 만든다.

구체적으로 영상 중심의 콘텐츠 추천으로 정보 탐색 시간을 줄였다. 각 분야 전문가 및 제휴사가 제작한 전문적인 제품 분석, 비교, 트렌드 콘텐츠 등을 제공해, 탭 안에서 상품 구매 결정에 필요한 지식과 팁을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디지로카앱 커머스 서비스 ‘환승프로젝트’와 ‘띵샵’ 판매 상품, 기획전, 이벤트 등을 연관도에 따라 통합 추천해주고 다양한 상품을 한 화면에서 빠르게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예를 들어, 냉장고 구매에 관심 있는 고객에게는 환승프로젝트에서 판매하는 브랜드 가전과 함께 띵샵에서 할인 판매하는 식품, 밀키트 기획전 등을 추천해준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디지로카앱 발견탭은 고객의 소비 여정에서 마지막 결제 단계에 주로 활용됐던 신용카드앱의 역할을 벗어나 ‘큐레이션’으로 고객의 일상 전반을 편리하고 즐겁게 변화시키려는 롯데카드의 ‘디지로카(Digi-LOCA)’ 전략을 대표하는 서비스”라며 “발견탭에서의 소비는 고객이 시간과 노력을 들여 얻는 결과물이 아닌 롯데카드의 추천을 따르다 보면 금세 내 취향의 발견에 이르는 즐거운 경험으로 새롭게 정의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