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5분 투자하면 절친과 찐우정인지 알 수 있는 ‘우정 테스트’ forest-mt

85

forest / 사진=인사이트

딱 5분만 투자하면 자신의 집중 유형을 알 수 있는 테스트가 있다.

최근 각종 SNS와 실시간 검색어를 통해 알려진 이 방법은 ‘인싸’들 사이에서 떠오르고 있다.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이 테스트는 집중유형을 분석해준다.

나만의 꽃을 심으며 나의 집중 유형을 테스트하고 나만의 꽃을 발견할 수 있는 심리테스트다.

forest / 사진=인사이트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forest-mt’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안내를 따라 몇 가지 문항들을 잔잔한 노래와 함께 진행해 나가면 된다.

먼저 4가지의 씨앗 중 마음에 드는 씨앗을 골라 화분에 심는다. 독서를 하며 배경 음악으로 들을 노래도 선택한다.

이중 스릴러 소설, 정보지 등 가장 읽고 싶은 책을 골라 원하는 부분부터 읽기 시작하면 된다.

집중력이 떨어질 때쯤 당신이 하는 행동을 선택하고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어떤 행동을 하는지 고른다.

forest / 사진=인사이트

저녁 먹을 땐 어떻게 하는지, 친구를 자주 만나는 장소는 어디인지 고른 다음 약간의 휴식 시간을 가지면 테스트는 끝난다.

결과는 카네이션·참나무 등 다양한 식물로 나타난다. 나와 맞는 스터디 친구와 집중 장소도 함께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이 테스트를 만든 앱인 ‘Forest’는 스마트폰을 멀리해 집중력을 높이고 효율적인 생활 습관을 양성해주는 앱이다. 핸드폰을 멀리할수록 앱 안의 나무가 무럭무럭 자란다.

바쁜 일상 속 딱 5분만 투자해 재미 삼아 한 번 참여해보는 게 어떨까. 나만의 꽃 심기를 통해 잠깐의 쉼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다.

forest / 사진=인사이트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