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안 좋을 때 먹으면 기분 좋아지는 음식 8

514

기분이 꿀꿀하고 슬플 때, 맛있는 음식으로 상한 기분을 좋게 만들곤 합니다.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며, 전반적인 웰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분을 좋게 하는 음식들과 그 특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초콜릿

페닐에틸아민과 세로토닌
다크 초콜릿에는 페닐에틸아민이라는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기분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물질은 뇌에서 세로토닌의 생산을 촉진하여 기분을 개선합니다.

항산화 물질
초콜릿은 강력한 항산화제인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기분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이 더 효과적입니다.

2. 견과류와 씨앗

오메가-3 지방산
호두, 아마씨, 참깨 등의 견과류와 씨앗에는 기분을 좋게 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이는 뇌 건강을 향상시키고 우울감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
견과류와 씨앗에는 마그네슘이라는 중요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스트레스 반응을 줄이고 신경계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과일

비타민 C
오렌지, 키위, 딸기와 같은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기분을 좋게 하는 데 기여합니다. 비타민 C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천연 당분
과일에 함유된 천연 당분은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기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단, 설탕이 첨가된 가공 과일 주스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발효 식품

프로바이오틱스
요거트, 김치, 케피어와 같은 발효 식품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을 개선하고, 뇌와 장 사이의 긍정적인 연결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밀접한 관계
장내 미생물은 우리의 기분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건강한 장내 미생물군은 스트레스 반응을 감소시키고, 기분을 안정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5. 연어

오메가-3 지방산
연어와 같은 지방이 풍부한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는 뇌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기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D
연어는 비타민 D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D는 기분을 좋게 하고, 우울한 감정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통곡물

복합 탄수화물
통곡물은 복합 탄수화물이 풍부하여 혈당 수준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기분 변화를 줄이고 일관된 에너지 수준을 제공합니다.

섬유질
섬유질은 소화를 돕고, 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건강한 장은 전반적인 기분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7. 브로콜리

항산화제와 비타민
브로콜리에는 항산화제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엽산
브로콜리는 엽산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엽산은 기분을 개선하고 우울감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블루베리

플라보노이드
블루베리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을 하고, 기분을 좋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뇌 건강
블루베리는 뇌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며,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기분을 좋게 하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식습관은 전체적인 식단의 균형과 다양성에서 비롯되므로, 다양한 음식을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분을 좋게 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과 함께,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도 기분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사진 출처 펙셀스

+1
2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