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든’, 메이플’ 등 PC게임 4종 동시 업데이트

119

넥슨이 18일 PC게임 4종 ‘서든어택’, ‘메이플스토리’, ‘더 파이널스’, ‘마비노기 영웅전’의 업데이트를 동시 진행했다.

우선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노폭전’ 팀 데스매치를 업데이트한다. ‘노폭전’은 수류탄, 연막탄, 섬광탄 등의 투척무기를 제외해 오직 사격의 재미에 집중할 수 있게 한 모드로, 2월 1일까지 인기 전장 ‘웨어하우스’, ‘민속촌’에 기반한 ‘노폭하우스’, ‘노폭촌’에서 즐길 수 있다.

각 전장에서 일정 횟수 이상 플레이, 처치 등을 기록하는 챌린지 퀘스트를 완료하면 ‘경험치 부스터 2.0 3일’, ‘패스티켓’ 등의 보상이 지급되며 모든 퀘스트 완료 시 ‘보조 기간연장 영구제’ 등의 보상이 추가로 주어진다.

같은 기간, 일일 반복 미션을 완료하고 포인트를 모아 각종 개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전체 이용자의 포인트를 합산해 일정 포인트 달성 시 협동 보상과 추가로 교환할 수 있다. 또, PC방 접속 시 누적 시간에 따라 ‘TRG21(IS) Block 영구제’, ‘토끼 잠옷 세트 영구제’ 등의 보상이 지급된다.

‘서든어택’, 폭탄 없이 즐기는 ‘노폭전’ 팀 데스매치 업데이트 /넥슨
‘서든어택’, 폭탄 없이 즐기는 ‘노폭전’ 팀 데스매치 업데이트 /넥슨

‘메이플스토리’에서는 6차 전직 두 번째 ‘마스터리 코어’를 업데이트했다.

‘드리머(DREAMER)’ 2차 겨울 업데이트로 적용된 두 번째 ‘마스터리 코어’는 각 직업의 4차 이하 주력 스킬을 강화하는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6차 전직 후 스킬 강화 시스템 ‘HEXA 매트릭스’를 통해 활성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월 21일까지 ‘꿈속의 레헬른’ 2차 겨울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토마토 열매’ 몬스터 공격 시 점수에 따라 대량의 경험치를 지급하는 ‘갈리나의 토마토 축제’를 추가한다. 또,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로 ‘금고 티켓’을 모아 중복 없는 가장 작은 번호를 예측하는 데 성공하면 ‘루나 쁘띠 펫 풀세트 교환권’, ‘카르마 스타포스 22성 강화권 (200제)’, ‘솔 에르다/솔 에르다 조각 선택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골드리치의 비밀 금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대량의 경험치와 치장 아이템 제공 등 기존 이벤트 혜택을 한층 더 강화한 ‘레헬른 겨울 만찬: 티파티’,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2’, ‘몬스터 아케이드 시즌 2’ 등을 실시한다.

'메이플스토리’ 6차 전직 신규 ‘마스터리 코어’ 업데이트 /넥슨
‘메이플스토리’ 6차 전직 신규 ‘마스터리 코어’ 업데이트 /넥슨

또한,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에는 신규 모드 ‘1인 뱅크잇’을 업데이트했다.

‘1인 뱅크잇’은 12명의 이용자들이 모여 제한 시간 내 40,000 코인을 먼저 모으는 사람이 승리하는 개인전이다. 이용자는 ‘금고’를 열거나, 경쟁 상대를 처치하고 소지금을 탈취해 돈을 획득할 수 있고, 이 과정에서 다양한 전략이 난무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플레이 경험을 제고하는 밸런스 작업도 진행했다. ‘그래플링 훅’, ‘정찰 탐지기’ 등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늘리고, 부착 폭탄 ‘C4’의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등 보다 공정한 플레이 환경을 구축했다. 또, 불법 프로그램 감지 시스템을 업데이트하여 부정 행위 방지를 위해 적극 대응하고 있다.

정통 밀리터리 패션으로 구성한 신규 캐릭터, 가젯 스킨을 선보였으며, 상/하의, 헬멧, 장갑, 부츠 등 ‘S.O.S 세트’, 무기에 위장색을 입힌 ‘프랙탈 디스가이즈 세트’를 만나볼 수 있고, ‘해골 장갑’, 릴렉스 청바지’ 등 다양한 꾸미기 요소도 추가했다.

한편, 넥슨은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네 번째 시즌 에피소드8 ‘잠들지 못하는 밤’ 신규 스토리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115레벨 신규 레이드 전투 콘텐츠 ‘시드 별궁’을 선보인다. 장미 정원으로 꾸며진 ‘시드 별궁’은 타라타 방면의 ‘셴 마그 숲’에서 입장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뱀파이어 군단을 이끄는 잔혹한 성격의 신규 보스 ‘브레스’가 영웅 일행을 맞이한다.

이 밖에도, ‘마비노기 영웅전’ 서비스 14주년을 맞이해 넥슨 IP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신규 브랜드 플랫폼 ‘넥슨에센셜’에 ‘캐릭터 24종 키캡 세트’, ‘무선 충전 데스크 패드’, ‘아크릴 디오라마’, ‘캐릭터 아크릴 스탠드’ 등의 굿즈 상품을 선보인다.

신규 굿즈는 2월 21일까지 플랫폼 내 ‘mini 용병단 대기실’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마비노기 영웅전’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자 선착순 500명에게 3천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또, 하루에 한 번 굿즈 및 ‘넥슨캐시’ 획득 기회에 도전할 수 있는 ‘매일 당첨 확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