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와 함께 발전한 10주년…‘서머너즈 워’ 글로벌 유저 영상 시리즈 통합 1500만 돌파까지

23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중인 컴투스가 글로벌 유저 영상 시리즈가 통합 누적 조회수 1500만 회를 돌파했다.

사진 = 컴투스
사진 = 컴투스

컴투스는 지난 15일 국내를 포함해 ‘서머너즈 워’ 전 지역 공식 유튜브 채널에 글로벌 소환사들이 함께한 기념 영상을 잇따라 공개했다. 서로 다른 지역에 살고 있는 4명의 유저 이야기를 담았으며, 10년 간 ‘서머너즈 워’와 함께 하며 ‘게임이 인생이 된’ 각 유저의 특별한 사연을 개별 영상과 종합편으로 제작했다.

시리즈 주인공은 한국, 태국, 프랑스, 독일 등 동서양 유저들로 고르게 구성됐다. 첫 영상은 국내 출시부터 10년 간, 단 하루도 빠짐없이 출석하며 ‘서머너즈 워’와 함께 인생을 살아간 한국 소환사 ‘천계’의 이야기를 담아 감동을 전했다.

태국 소환사 ‘Kirara’는 길드원과 함께 자신의 집을 짓는 사연을 밝히며 게임을 넘어선 우정으로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e스포츠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해설자로 알려진 프랑스 유저 ‘Sheisou’는 ‘서머너즈 워’ 방송을 즐기던 개발자에서 컴투스 유럽 법인 콘텐츠 담당자로 덕업일치를 이룬 사연도 전했다.

마지막으로 70대 고령에도 유럽 투어 등 오프라인 행사까지 섭렵 중인 독일의 ‘Schneeflocke21’이 등장, 화려한 덱 구성 전략을 뽐내며 ‘서머너즈 워’로 열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실버 게이머의 삶을 전했다. 영상 말미에는 각 유저들이 사진으로 등장했으며, 특히 태국과 프랑스 사연의 주인공은 직접 영상에 출연해 진정성을 더했다.

서머너즈워 공식 채널 캡쳐
서머너즈워 공식 채널 캡쳐

이처럼 다양한 에피소드가 소개되자 유저들은 “내 10년이 주마등처럼 지나가서 눈물 난다”, “진짜 성덕이네, 감동이다”, “건강 챙기면서 같이 오래오래 게임하자” 등의 의견을 댓글로 남기며 공감과 감동을 표현했다.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관련 이벤트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컴투스는 해당 영상 공개를 기념해 5월 5일까지 여러 경품을 제공하는 ‘출시 10주년 기념! 나에게 서머너즈 워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10주년인 올해는 다채로운 기념 영상 콘텐츠를 비롯해, 여러가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즐길 거리를 연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 컴투스
사진 = 컴투스

컴투스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서머너즈 페스티벌(Summoners Festival)’을 개최한다. ‘서머너즈 페스티벌’은 오랜 시간 ‘서머너즈 워’와 함께해 온 국내 유저들과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나, 함께 10년간의 추억을 되돌아보고 게임의 10주년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행사장은 ‘서머너즈 워’의 10년을 기억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된다.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은 물론, ▲푸짐한 굿즈 경품과 게임 쿠폰을 획득할 수 있는 미니게임, ▲ ‘서머너즈 워’의 10년 역사 및 개발진의 메시지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획 프로그램, ▲귀여운 몬스터 그리팅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하게 준비된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선물 패키지와 간식도 제공된다.

사진 = 컴투스

이외에도 ‘서머너즈 워’는 오는 5월 21일까지 약 한 달간 피자알볼로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실시한다.

협업 기간 동안 피자알볼로 전 메뉴에 ‘서머너즈 워’ 일러스트가 삽입된 패키지가 적용되고, 게임 쿠폰이 주어지는 컬래버 기념 특별 메뉴 3종도 선보인다. 특별 메뉴는 ▲하그의 고구마피자, ▲호울의 포테이토피자, ▲아이린의 콤비네이션피자 등으로, 기존 동일 메뉴 대비 모짜렐라 치즈 토핑과 크러스트가 듬뿍 추가됐다. 구매 시 아이템 쿠폰과 ‘서머너즈 워’ 한정 포토 카드 4종 중 1장도 획득 가능하다. 제휴 기념 특별 메뉴는 기존 동일 구성 대비 할인된 혜택가로 제공되며, 피자알볼로 앱 주문 시 각각 컬래버 기념 쿠폰이 제공돼 추가 할인도 받아볼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