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 20위권 밖이던 미소녀게임 원신과 니케가 업데이트로 매출 순위 3위와 4위로 급상승했다. 아울러 붕괴 스타레일도 오는 5월 8일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서브컬처 게임의 약진이 예상된다.
호요버스는 ‘원신’에서 지난 24일 4.6 버전 ‘두 세계로 번진 불과 사그라드는 붉은 밤’을 업데이트했으며, ‘니케’에서는 25일 SSR 등급 신규 캐릭터 2종 출시를 비롯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두 세계로 번진 불과 사그라드는 붉은 밤’에서는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이자 주간 보스로 캐릭터 ‘아를레키노’가 추가되며, 폰타인의 새로운 수중 지역 ‘지난날의 바다’와 이나즈마의 뮤직 페스티벌에서 진행되는 리듬 게임이 함께 공개다.
5성 불 원소 속성의 아를레키노는 ‘생명의 계약’이라는 메커니즘을 활용하는 캐릭터로, 피해를 입은 적의 회복을 막고 자신의 공격력을 강화한다. 특히 ‘생명의 계약’을 소모해 일반 공격으로 더 강력한 불 원소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전투 중에는 오로지 원소폭발을 활용해 HP를 회복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또한 신규 주간 보스로도 등장하는 아를레키노는 여행자에게 받는 피해가 증가하고 회복을 막는 ‘핏값’을 부여한다. 이때 핏값을 상환하는 데 성공하면 여행자는 강공격 강화 효과를 보상으로 획득하게 된다.
아울러 신규 지역 ‘지난날의 바다’는 폰타인이 탄생하기 전 번성했다가 멸망한 수중 제국 ‘레무리아’의 유적이 남아 있는 곳으로, 이곳에서는 특별한 용과의 만남과 보스 몬스터 ‘골렘 군단장’과의 전투가 기다리고 있다.
이 밖에 이나즈마에서는 이토와 함께 뮤직 페스티벌 ‘아라타키 로큰롤 라이프 무지갯빛 투어’를 준비하게 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기간 한정으로 개방되는 리듬 게임을 플레이해 볼 수 있다.
호요버스는 ‘원신’ 1.5주년 맞이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크라운’과 ‘킬로’, 이벤트 스토리 ‘LAST KINGDOM’, 미니 게임 ‘FOR THE KING’ 그리고 한정 코스튬 등이 추가한다.
방어형 SSR 등급 니케(캐릭터) 크라운은 지상을 떠도는 필그림으로, 스스로를 왕이라 칭하며 모든 사람을 백성으로 여긴다. 특히 한 번 백성으로 연이 맺어지면 무슨 일이 있어도 챙기고 약자를 보호하며, 때론 어벙하지만 예의를 지키는 의리형 캐릭터다.
미실리스 소속이자 방어형 SSR 등급 캐릭터인 ‘킬로’ 역시 전장에 합류하며, 보호막 유지 여부에 따라 전투 방식이 변해 전투에서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그녀는 니케 중 최초로 로봇을 타는 콘셉트의 캐릭터로, 스토리 이벤트 등을 통해 최대 4개를 얻을 수 있다.
한편, 호요버스는 오는 8일 ‘붕괴: 스타레일’에서 신규 2.2 버전 ‘눈물은 잠에서 깬 후에’를 업데이트하며 매출 상승을 노린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페니코니 모험 중 절정에 달하는 마지막 연회 스토리와 함께 신규 캐릭터 로빈과 부트힐이 추가되며, 한정 캐릭터 토파즈&복순이 복각 이벤트가 실시된다.
먼저, 유저는 페나코니 꿈세계를 깊이 탐색하며, ‘꿈이 흐르는 암초’를 통해 가족이 숨긴 비밀을 풀어나가게 된다. 이 구역은 호화로운 행성과는 달리 독특한 분위기의 수수께끼로 가득한 미지 영역에서 용감하게 도전을 맞닥뜨린다.
또한 동료들과 ‘조화의 축제’의 날이 다가오면서 슈퍼스타라는 빛나는 칭호를 두고, 경쟁하게 된다. 오디션을 통과하면 메인 무대 페나코니 극장에 미리 입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놀라운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우아한 분위기의 소녀이자 유명 헤일로족 가수 로빈은 5성 캐릭터로 화합의 힘을 사용하며, 필살기 ‘협주’를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유분방하며 낙관적인 개조 인간 부트힐 역시 5성으로 등장한다. 그는 아군이 결투 목표를 처치하거나 결투 목표의 약점을 격파할 때 마다 중첩 가능한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붕괴: 스타레일’ 정식 출시 1주년을 맞아 개최되는 ‘스타레일 LIVE’ 2024 음악 콘서트가 오는 5월 1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글로벌 전역에 생중계된다.
- [인터뷰] 김형태 디렉터, “‘스텔라 블레이드’는 절대적으로 이용자들을 위해 개발된 게임”
- [리뷰] 1990년대 JRPG에 대한 추억을 가진 팬에게…’백영웅전’
- ‘스텔라 블레이드’ 신체 노출 검열 논란…김형태 대표도 “인지하고 있다”
- QA로 알아보는 갓게임 ‘스텔라 블레이드’ 13가지 궁금증
- 마이크로소프트 실적은 증가했는데 엑스박스는 ‘침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