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LG전자-전남교육청, 미래교육 환경 조성 위해 맞손

11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LG헬로비전은 LG전자, 전라남도교육청과 미래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전라남도 여수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 김대중 전남교육감, 장익환 LG전자 BS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헬로비전]

협약을 통해 이들 기관은 △전남형 미래교실 모델 개발 및 구축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전시 △전남 초중고 대상 미래교실 확산 △K-에듀의 글로벌화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구축될 전남형 미래교실은 이달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서 공개된다.

LG헬로비전은 자체 개발한 미래교실 플랫폼 ‘링스쿨’을 활용해 블렌디드 러닝 설루션, 교실환경 제어, 교수학습 시스템 등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최대 20포인트 멀티 터치가 가능한 전자칠판, 인공지능(AI)이 탑재된 그램 노트북, 교육용 클로이 로봇 등으로 통합 설루션을 제공한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는 “‘링스쿨’은 지역간 교육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혁신적인 교육 플랫폼이다”며 미래형 지역 신사업을 통해 디지털 수업을 실현하고 지역 교육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