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청, 추석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외계층 지원 나서

290

윤영빈 청장 비롯한 직원들 사천읍시장 방문

농축수산물 구입해, 이웃사랑 성금과 전달도

윤영빈 우주청 청장을 비롯한 직원들은 사천읍시장을 방문했다. ⓒ우주항공청

우주항공청은 추석을 맞아 지역 전통시장과 장애인거주시설을 방문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외계층 지원을 통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윤영빈 우주청 청장을 비롯한 직원들은 13일 ‘사천읍시장’에서 상인들 의견을 청취하고, 지역 특산물인 건어물, 고기, 과일 등 농축수산물을 구입했다.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모든 물품은 사천사랑상품권으로 구매했다.

이어 교통 여건상 접근이 어려워 상대적으로 관심이 부족했던 ‘평강의집(사천시 곤양면 소재)’을 방문했다.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물품과 함께 우주항공청 직원들이 모금한 ‘이웃사랑 성금’을 더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장애인시설에서 운영하고 있는 장애인보호작업장을 둘러 보면서 빨래집게 조립 체험과 함께 작업자들을 만나 덕담을 전하기도 했다.

윤지철 평강의집 원장은 “우주항공청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이번 성금과 물품은 우리 시설 이용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영빈 청장은 “우주항공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여 지역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며 “우주항공 정책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