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 한목소리로 우려…” 과연 성공할까? 테슬라 로보택시

108

테슬라 로보택시 계획에 대한 회의적 시각

일론 머스크가 공개한 테슬라 로보택시 출시 계획이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지만, 웨드부시의 애널리스트 댄 아이브스는 이 계획이 테슬라의 미래 성장에 대한 답이 아니라고 지적했습니다. 아이브스는 로보택시보다는 저렴한 모델, 특히 3만 달러 이하의 모델 2 출시가 더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이것이 테슬라의 핵심 성장 전략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일론 머스크
▲ 일론 머스크

테슬라의 시장 및 경쟁 상황

테슬라는 전 세계적으로 치열해지는 전기차 시장에서 중국의 비야디와 같은 경쟁사들과의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테슬라의 1분기 인도량 감소 및 주가 하락은 시장 내 어려운 수요 상황을 반영하고 있으며, 이는 테슬라에게 새로운 전략적 접근이 필요함을 시사합니다.

▲테슬라의 모델2 예상도/출처: 카와우
▲테슬라의 모델2 예상도/출처: 카와우

모델 2 출시의 불확실성과 중요성

로이터 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는 저렴한 모델 2의 출시 계획을 폐기했다는 루머가 돌았지만, 일론 머스크는 이를 부인했습니다. 아이브스는 모델 2의 출시가 전 세계적으로 대량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하며, 이 모델이 테슬라 미래 성장의 약 6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테슬라 자율주행
▲ 테슬라 자율주행

테슬라 로보택시 그리고 모델 2의 대치 가능성에 대한 우려

아이브스는 테슬라가 모델 2 계획을 폐기하고 로보택시를 그 대체품으로 삼을 경우, 이는 테슬라의 미래에 부정적이며 위험한 도박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는 로보택시가 모델 2를 대신하여 성장 공백을 메울 단기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결론

웨드부시는 4월 23일 컨퍼런스 콜에서 테슬라의 이러한 역학 관계를 월가에 전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면서, 테슬라가 직면한 도전과 기회를 정확하게 평가해야 할 시기가 도래했다고 언급했습니다. 테슬라가 어떤 전략을 선택하든, 시장의 반응과 테슬라의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