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차 맞아?” 현대차 아반떼 N, 고성능 세단의 진정한 능력을 보여준 결과가…

25
현대자동차, ‘2024 TCR 월드투어’ 개막전 우승
글로벌 최정상급 투어링카 대회서 포디움 달성
고성능 차량의 노하우를 발휘할 수 있는 대회
아반떼 N
아반떼 N TCR (출처-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최정상급 투어링카 대회 개막전서 우승을 차지했다.

22일, 현대차는 ‘2024 TCR 월드투어’ 개막전인 이탈리아 대회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올해 첫 번째 포디움에 올라섰다고 밝혔다.

TCR 월드투어 대회는 제조사의 직접적인 출전은 금지하고 제조사의 경주차를 구매한 프로 레이싱팀이 출전하는 ‘커스터머 레이싱’ 대회다.

현대차 ‘2024 TCR 월드투어’, ‘더 뉴 엘란트라 N TCR(국내명: 더 뉴 아반떼 N TCR)이 우승 차지

아반떼 N (2)
‘2024 TCR 월드 투어’ 이탈리아 대회 우승 ‘노버트 미첼리즈’ 선수 (출처-현대자동차그룹)

현지시각으로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이탈리아 캄파냐노에 위치한 발레룽가 서킷에서 개최된 ‘2024 TCR 월드투어’ 개막전에서 현대차의 ‘더 뉴 엘란트라 N TCR(국내명: 더 뉴 아반떼 N TCR)이 우승을 차지했다.

더 뉴 엘란트라 N TCR 경주차로 출전한 노버트 미첼리즈 선수는 20일에 치러진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가장 빠르게 결승선을 통과하며 우승을 선사했다.

노버트 미첼리즈는 첫 번째 결승 레이스 우승으로 30포인트를 획득했으며, 예선에서 얻은 15포인트와 21일에 진행된 두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6위를 차지해 얻은 16포인트를 더해 총 61포인트를 획득하며 2024 시즌 드라이버 순위 1위에 올라섰다.

아반떼 N (3)
아반떼 N TCR (출처-현대자동차그룹)

TCR 월드투어는, TCR 경주차를 활용한 전세계 글로벌 최상위 대회로서, 전세계 각지에서 개최되는 지역 TCR 대회를 순회하며 경기를 치룬 결과를 바탕으로 순위를 결정짓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TCR 시리즈는 대륙별/국가별 대회를 포함해 전세계적으로 약 40개에 달하며, 최대 650명의 드라이버들이 각 TCR 시리즈 대회에 참여중에 있다.

그 중 글로벌 최상위 대회인 TCR 월드투어는 2024 시즌 개막전인 이탈리아 경기를 시작으로 모로코, 미국, 브라질, 아르헨티나, 중국, 마카오에서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반떼 N (4)
아반떼 N TCR (출처-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 틸 바텐베르크 상무는 “TCR 월드투어는 지금까지 우리가 쌓아온 고성능 차량의 노하우를 발휘할 수 있는 대회”라며 “2023 시즌에 이어 두 번째 시즌에서도 드라이버들과 긴밀히 협력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TCR 월드투어 두번째 대회는 현지시간으로 오는 5월 3일부터 5월 5일까지 모로코 소재 ‘인터내셔널 오토모빌 물레이 엘 하산 서킷’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