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우 여주시장, 어버이날 맞아 100세 어르신 위문

18
사진여주시
이충우 시장이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와 함께 올해 100세가 된 지역 어르신 10명을 위문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여주시]

이충우 여주시장은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와 함께 올해 100세가 된 지역 어르신 10명을 위문했다.

이 날 이충우 여주시장과 김병옥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장은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서한문과 함께 농협은행 여주시지부의 후원으로 마련한 꽃바구니도 전달했다.

특히 이 날, 이충우 여주시장과 김병옥 지회장은 세종대왕면에 거주하는 김경애 어르신 댁을 직접 방문해 장수 축하 인사를 드리고 담소를 나눴다.

노인일자리사업의 하나인 마을 경로당 식사도우미도 하시고 마당에 텃밭도 가꾸시는 등 건강한 생활을 하고 계신 김경애 어르신께서는 장수비결을 묻는 질문에 “감사한 마음으로 즐겁게 사는 게 비결이라면 비결”이라고 답하며 소녀 같은 웃음을 보이셨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어르신께서 110세 되시는 날 다시 찾아오겠다”고 약속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더욱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제23회 보육교직원 스승의 날 기념식 개최
사진여주시
[사진=여주시]

여주시어린이집연합회는 세종국악당에서 관내 보육교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회 보육교직원 스승의 날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기념식에 참석한 이충우 여주시장은 “영유아를 위해 최일선에서 돌보며 봉사하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여주시에서도 보육교직원의 복지와 처우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여주시어린이집연합회 남기철 연합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기념식에 참석해 주신 내빈과 보육교직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늘 기념식이 서로를 격려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기념식에서는 모범 보육교직원 표창, 카드섹션과 더불어 보육교사를 위한 조승희 MC의 힐링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