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순도 소듐실리케이트 제조기업” (주)디엠에스케미칼, 중기부 팁스 선정

20
고순도 소듐실리케이트 제조기업” (주)디엠에스케미칼, 중기부 팁스 선정
고순도 소듐실리케이트 제조기업” (주)디엠에스케미칼, 중기부 팁스 선정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디엠에스케미칼이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 투자 주도형 육성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민간투자사가 진행하는 TIPS(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Korea, 이하 팁스)는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선발, 육성하는 정부의 대표적인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디엠에스케미칼은 팁스에 최종선정돼 연구개발자금 최대 5억원과 창업사업화, 해외마케팅 등 추가로 2억원의 연계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팁스 선정은 디엠에스케미칼의 투자사이자 팁스 운영사인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추천으로 이루어졌다. 

디엠에스케미칼은 울산에서 제조업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산업에서 첨가제 형태로 사용되고 있는 소듐실리케이트의 정제기술을 차별화하여 2차전지, 반도체, 식품, 의료산업 등 첨단 고부가가치 산업에 활용할 수 있는 고순도 소듐실리케이트를 제조하고 있다. 

이번 팁스과제를 통해 고순도 소듐실리케이트를 기반으로 4대 중금속을 집중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정제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하여 매출증대 및 시장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의 김헌성 센터장은 “소재분야 기업의 집중육성을 통해 공급품목을 다변화하고 글로벌시장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디엠에스케미칼 제상욱 대표는 “기초무기화학물질인 소듐실리케이트를 고순도화 하여 첨단, 의료, 식품 산업에서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실리케이트 가공기술 연구개발에 전념하여 대한민국 기초과학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 라고 덧붙였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