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간 사회 같이 보더니 돌연 연인된 두 톱스타들

32

개그맨 신동엽을 비롯해 배우 수지와 박보검은 백상예술대상 MC를 맡아 시상식을 지난 5년간 이끌어왔다. 오는 5월7일, 60회 백상예술대상에서도 배수지, 박보검은 신동엽과 함께 진행자로 호흡을 맞춘다.

이처럼 끈끈한 동료 인연으로 대중 앞에 섰던 두 사람은 김태용 감독의 신작 ‘원더랜드’에서 연인으로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원더랜드’ 외에도 5~8월 개봉을 앞둔 영화들이 개봉일만을 기다리고 있다.

[‘범죄도시4’ 그 후] 5~8월 개봉영화 14편 라인업 총정리

마동석의 ‘범죄도시4’가 1000만 흥행을 향해 가고 있다. 지난해 11월 ‘서울의 봄'(1312만명)으로 시작한 한국영화의 흥행 열기가 올해 2월 ‘파묘'(1186만명)를 지나 ‘범죄도시4’로 옮겨 붙었다.

이들 영화의 폭발적인 흥행 성과는 새로운 볼거리로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 완성도가 결정적인 역할을 했지만, 한편으론 같은 시기 뚜렷한 경쟁작이 없는 상황에서 관객을 선점한 개봉 시기도 큰 영향을 미쳤다. 뜨거운 흥행 성과의 이면에선 영화계의 고민도 깊어진다. 단 한 편의 영화가 국내 극장 상영관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상황이 빚어지고 있어서다.

‘범죄도시4’ 그 이후의 상황은 어떻게 될까. 5월부터 8월까지 개봉을 확정하거나 현재 개봉일을 조율 중인 한국영화는 10여편, 굵직한 외화까지 더하면 4개월 동안 약 15편의 영화가 공개를 앞두고 있다. 8월까지 거의 매주 스타 배우와 감독이 뭉친 상업영화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가 개봉을 준비 중인 상황. 저마다 새로운 이야기로 출사표를 던졌지만, 원하는 만큼 고른 성과를 거둘지는 예측하기 어렵다.

특히 지난해 여름 4편의 한국영화 대작이 격돌하고, 이어 9월 추석 극장가에서 3편의 주요 작품이 맞붙으면서 증명된 ‘겹치기 개봉’의 피해에 대한 우려가 교차하고 있다. 그 뜨거운 시선이 향하는 5~8월 개봉영화 라인업을 소개한다.

● ‘혹성탈출:새로운 시대’

개봉 :  5월8일

출연 : 오웬 티그, 프레이아 앨런, 케빈 두런드

주요 내용 및 팁 : 진화한 유인원과 퇴화된 인간들이 살아가는 오아시스가 배경이다. 인간들을 지배하려는 유인원 리더 프록시무스 군단에 맞서, 한 인간 소녀와 함께 자유를 찾으러 떠나는 유인원 노아의 여정을 그린다. 리부트로 다시 시작한 ‘혹성탈출’ 시리즈의 4번째 이야기로, ‘메이즈 러너’ 시리즈의 감독이 연출을 맡아 인간을 지배하는 유인원의 세상을 그린다.

감독 : 웨스 볼

배급 :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 ‘그녀가 죽었다’

개봉 :  5월15일

출연 : 변요한, 신혜선, 이엘

주요 내용 및 팁 : 남을 훔쳐보는 악한 취미를 지닌 공인 중개사 구정태(변요한)가 관찰하던 SNS 인플루언서 한소라(신혜선)의 죽음을 목격하고 살인자의 누명을 벗기 위해 한소라의 주변을 뒤지며 겪는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 훔쳐보길 바라고, 보여지길 원하는 두 인물을 둘러싼 스릴러 장르 속에 현대 사회의 민낯을 들추는 시도가 돋보인다.

감독 : 김세휘

제작·배급 : 엔진필름 / 콘텐츠지오

● ‘퓨리오사:매드맥스 사가’

개봉 :  5월25일

출연 : 안야 테일러 조이, 크리스 헴스워스, 톰 버크 외

주요 내용 및 팁 : 문명 붕괴 45년 후, 황폐해진 세상에 무참히 던져진 퓨리오사가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자신의 인생 전부를 걸고 떠나는 거대한 여정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2015년 “매드맥스:분노의 도로”를 잇는 프리퀄 작품이자, 샤를리즈 테론을 잇는 젊은 여전사 안야 테일러 조이의 탄생.

감독 : 조지 밀러

배급 : 워너브라더스코리아

● ‘설계자’

개봉 : 5월29일

출연 : 강동원, 이무생, 이미숙, 이현욱, 탕준상 외

주요 내용 및 팁 : 의뢰받은 청부 살인을 완벽한 사고사로 조작하는 설계자 영일(강동원). 실력과 팀워크를 자랑하는 그가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 강동원과 영화 ‘검은 사제들’ ‘마스터’ ‘골든 슬럼버’ ‘브로커’ 등을 함께 해온 제작진이 오랜 호흡을 앞세워 내놓은 신작. 이젠 관객이 믿고 보는 만남이다.

감독 : 이요섭

제작·배급 : 영화사 집 / CJ ENM

● ‘원더랜드’

개봉 :  6월5연

출연 : 탕웨이, 수지, 박보검, 정유미, 최우식

주요 내용 및 팁 : 죽은 사람을 인공지능으로 복원하는 영상통화 서비스 원더랜드를 통해 사랑하는 이들과 다시 만나는 사람들의 이야기. ‘가족의 탄생’ ‘만추’의 김태용 감독이 연출을 맡아 그의 아내이자 배우인 탕웨이부터 수지, 박보검, 최우식까지 내로라하는 스타들이 대거 뭉쳤다. 보고도 믿기 어려운 캐스팅.

감독 : 김태용

제작·배급사 : 영화사 봄, 기린제작사 /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 ‘인사이드 아웃2’

개봉 :  6월12일

주요 내용 및 팁 : 13살이 된 라일리의 행복을 위해 매일 바쁘게 머릿속 감정 콘트롤 본부를 운영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어느 날 낯선 감정인 불안과 당황, 따분, 부럽이가 본부에 등장하면서 시작하는 새로운 모험을 그렸다. 전편의 성공 이후 9년 만에 나오는 후속작으로 가장 강력한 감정 “불안”의 등장이 긴장을 예고한다.

감독 : 켈시 만

배급 :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 ‘하이재킹’

개봉 :  6월 예정

출연 : 하정우, 여진구, 성동일, 채수빈

주요 내용 및 팁 : 1971년 대한민국 상공, 여객기가 공중 납치된 극한의 상황에서 사투를 벌이는 사람들의 이야기. 1970년대 시대상이 반영될 수밖에 없는 이야기 안에 비행기 공중 납치라는 긴박한 상황을 녹여낸 대담한 도전.

감독 : 김성한

제작·배급 : 퍼펙트스톰필름/ 소니픽쳐스엔터테인먼트, 키다리스튜디오

● ‘핸섬가이즈’

개봉 : 6월 예정

출연 :  이성민, 이희준, 공승연, 박지환, 이규형

주요 내용 및 팁 : 한번 보면 절대 잊을 수 없는 재필(이성민)과 상구(이희준)가 전원생활을 꿈꾸며 새집으로 이사 온 날, 지하실에 봉인됐던 비밀이 깨어나며 벌어지는 ‘고자극 오싹’ 코미디. ‘서울의 봄’과 ‘남산의 부장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 이어 프로덕션 실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제작사의 신작.

감독 :  남동협

제작·배급 : 하이브미디어코프 / NEW

● ‘콰이어트 플레이스:첫째 날’

개봉 : 6월 예정

출연 :  루피타 뇽, 디몬 하운수

주요 내용 및 팁 : 소리를 내는 순간 공격하는 괴생명체의 출현으로 온 세상이 침묵하게 된 그날, 모든 것의 시작을 그린 이야기. 시리즈의 3번째 작품이자, 기괴한 일이 벌어진 첫 번째 날을 다루고 있다. 대체 왜 소리를 내면 안되는 세상이 도래했는지… 마침내 관객의 궁금증이 해소된다.

감독 :  마이클 사노스키

배급 : 롯데엔터테인먼트

● ‘데드풀과 울버린’

개봉 : 7월24일

출연 : 라이언 레이놀즈, 휴 잭맨

주요 내용 및 팁 : 데드풀과 울버린이 한 편의 영화에 같이 출연한다. 데드풀 실사영화 시리즈의 3번째 작품이자, 휴 잭맨의 울버린을 다시 만날 수 있는 기회. 라이언 레이놀즈는 영화 각본까지 맡았다.

감독 : 숀 레비

제작·배급사 :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 ‘파일럿’

개봉 :  7월31일

출연 : 조정석, 이주명, 한선화, 신승호

주요 내용 및 팁 : 스타 파일럿에서 하루 아침에 실직자가 된 한정우(조정석)가 파격 변신 이후 재취업에 성공하며 벌어지는 코미디. 조정석의 여장 변신, 여름 극장가 강력한 웃음을 예고한다. 여름 영화 가운데 가장 먼저 개봉일을 확정한 사실에선 작품에 대한 자신감도 엿보인다.

감독 : 김한결

제작·배급 : 쇼트케이크, 무비락 / 롯데엔터테인먼트

● ‘탈주’

개봉 : 7월 예정

출연 :  이제훈, 구교환, 홍사빈

주요 내용 및 팁 : 내일을 위한 탈주를 시작한 북한병사 규남과 오늘을 지키기 위해 규남을 쫓는 보위부 장교 현상의 목숨 건 추격전을 그린 작품. 이제훈과 구교환의 만남으로 주목받고 있다.

감독 : 이종필

제작·배급 : 더램프 / 플러스엠엔터테인먼트

● ‘탈출:프로젝트 사일런스’

개봉 : 7월 예정

출연 :  이선균, 주지훈, 김희원, 문성근

주요 내용 및 팁 : 한치 앞도 구분할 수 없는 짙은 안개 속 붕괴 위기의 공항대교에 고립된 사람들이 예기치 못한 연쇄 재난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극한의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 지난해 칸 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이후 후반작업으로 완성도를 높여 여름 시장을 공략한다.

감독 : 김태곤

제작·배급 : 블라드스튜디오 / CJ ENM

● ‘행복의 나라’

개봉 : 8월 예정

출연 :  이선균, 조정석, 유재명

주요 내용 및 팁 : 대한민국 현대사를 뒤흔든 사건 속에 휘말린 한 군인과 그를 살리기 위해 전력투구하는 변호사의 치열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 ‘광해:왕이 된 남자’를 통해 묵직한 역사를 드라마틱하게 풀어내 1200만 관객을 동원한 추창민 감독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작.

감독 : 추창민

제작·배급 : 파파스필름, 오스카10스튜디오 / NEW

● ‘빅토리’

개봉 : 8월 예정

출연 :  이혜리, 박세완

주요 내용 및 팁 : 1999년 세기말, 남쪽 끝 거제의 교내 댄스 콤비 필선(이혜리)과 미나(박세완)가 오직 춤을 추기 위해 결성한 치어리딩 동아리 ‘밀레니엄 걸즈’와 함께 춤과 음악으로 뜨거운 응원전을 펼치는 이야기. 강력한 레트로 감성을 예고한 그 시절 웃음과 감동 그리고 성장까지. ‘써니’ 열풍, 한 번 더?

감독 : 박범수

제작·배급 : 안나푸르나필름 / 마인드마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