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화웨이 싸우면 누가 이기나?!” 샤오미 SU7

38

샤오미 SU7 전기차 시장 진입

중국의 글로벌 기술 기업 샤오미는 최근 자사의 첫 번째 전기 자동차인 샤오미 SU7 세단을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했습니다. 이 모델은 출시 30분 만에 50,000개 이상의 주문을 받으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수요가 둔화되고 있고 여러 전기차 스타트업이 문을 닫는 상황에서 이룬 주목할 만한 성과입니다.

▲ 샤오미의 SU7
▲ 샤오미의 SU7

샤오미 SU7 가격 경쟁력과 디자인 우위

샤오미 SU7은 전기차 제조업체 간의 가격 경쟁 속에서 매우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기본 모델의 가격은 215,900위안(약 29,800달러)으로 설정되었는데, 이는 테슬라 모델3의 최저 가격인 24만5900위안(약 33,850달러)보다 저렴합니다. 더욱이 SU7은 테슬라 모델3보다 크기가 더 크고 풍부한 기본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엘리트급 차량인 포르쉐 타이칸과 비교됩니다. SU7의 디자인 개발은 BMW 출신 인재들이 주도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샤오미의 SU7
▲ 샤오미의 SU7

샤오미의 자동차 사업 전략

샤오미 창업자이자 CEO인 레이쥔은 2021년 3월 샤오미 자동차 사업부 설립을 발표하고 최소 100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이러한 대규모 투자와 중국 내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샤오미는 빠르게 자동차 시장에 진입할 수 있었습니다. 샤오미 SU7은 베이징에 위치한 새로운 공장에서 생산됩니다.

▲ 샤오미의 SU7
▲ 샤오미의 SU7

샤오미와 화웨이: 서로 다른 전략

레이쥔은 화웨이와 달리 샤오미 브랜드로 전기 자동차를 출시하고, 전체 샤오미 생태계와 통합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샤오미는 이로써 스마트폰 제조업체로서는 처음으로 전기 자동차 시장에 진출한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 샤오미의 SU7
▲ 샤오미의 SU7

향후 계획 및 전망

샤오미는 현재 SU7 세단의 성공을 발판으로 하여 올해 말에는 같은 모데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크로스오버 차량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확장 계획은 샤오미가 자동차 분야에서 장기적인 성공을 거두기 위해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시장을 확장해 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반영합니다. 현재까지 샤오미는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으나, SU7이 러시아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는 소식이 이미 퍼지고 있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