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소외계층 어르신 위한 ‘사계절 김치 나눔’ 행사 실시

10

이미지 DGB
DGB대구은행은 소외계층 노인을 위한 ‘사계절 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이 소외계층 노인을 위한 ‘사계절 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DGB대구은행은 사랑의빵나눔터에서 ‘사계절 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부분의 김장 봉사활동이 연말 김장철 시기에 집중적으로 진행돼 5월 무렵이 되면 지역 소외계층 노인 가정에 먹을 김치가 부족해진다는 문제점에서 착안해 진행됐다. 특히 최근 김치를 만드는 원재료인 배추, 무, 고추 등의 작물 가격이 나날이 인상된 점도 작용했다.

지난 9일 오후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DGB대구은행 임직원으로 구성된 동행봉사단과 대학생 홍보대사 2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로 김장해 포장한 김치는 대구 지역 소외계층 노인 178세대에 세대당 4kg씩 전달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준혁 DGB대구은행 공공금융부장은 “채소 가격이 급등해 경제적으로 부담이 많이 되는 시기 봉사자 분들이 정성껏 준비한 김치가 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한끼 식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