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기반’ CS 챗봇 챗봇나우, 쇼핑몰 구축 플랫폼 플렉스지 적용

33

CS 챗봇 챗봇나우가 쇼핑몰 구축 플랫폼 플렉스지에 적용된다(사진=디케이테크인).

디케이테크인은 쇼핑몰 구축 플랫폼 ‘플렉스지’에 챗봇나우를 연동해 플렉스지를 사용 중인 쇼핑몰 사업자들이 챗봇나우로 효율적인 고객 상담을 할 수 있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챗봇나우는 카카오 자회사인 디케이테크인과 케이앤웍스(대표 신석철)가 공동 개발 및 운영하는 카카오톡 기반의 쇼핑몰 사업자 전용 CS 챗봇으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공식 채널 계정 추가만으로 상담 진행이 가능하다.

특히 주문 및 배송 조회, 취소·교환·반품 접수 문의 등 전체 상담의 70%를 차지하는 단순 문의를 챗봇나우로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으로 고객 편의를 증대시키는 것은 물론, CS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플렉스지는 코딩 없이도 누구나 간편하게 쇼핑몰을 구축·운영할 수 있는 이커머스 서비스로, 쇼핑몰 디자인, 상품·주문·배송 관리 등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약 1천5백여 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누적 거래 금액 1조5000억 원을 기록한 바 있다. 국대한우, 리빙조아, 큐티블링, 인생꿀템, 산지로드 등의 쇼핑몰들이 챗봇나우를 적용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

손우영 디케이테크인 개발 팀장은 “이번 플렉스지 연동으로 패션의류·잡화, 생활용품,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한 농수축산물 이커머스 고객사까지 서비스 제공 범위를 넓혔다”며 “생성형 AI를 적용한 신규 기능 고도화에 집중해 더욱 향상된 자동화 챗봇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